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생활 정보

열차지연증명서 발급방법과 절차 (지하철 지연, 지각사유 증빙)

by 에떼르유니 2024. 3. 15.

열차지연증명서 발급방법과 절차를 설명드리겠습니다. 

 

 

열차지연증명서란?

열차 지연증명서는 열차 운행이 지연되어 승객이 해당 지연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입니다. 열차 지연으로 인해 예정된 도착 시간에 도착하지 못하거나 다른 불이익을 겪은 경우, 이 증명서를 통해 해당 사실을 입증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열차가 지연되는 이유

 대중교통의 특성상 이물질 투입이나 무리한 승차 등으로 인한 출입문고장, 차내 응급환자 발생, 일시적 환승객 집중 등 지하철 내에서 다양한 상황이 발생하고 이로 인해 지하철 지연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. 

발급방법

1. 현장발급

가까운 역에 방문하여 역무원에게 요청하면 현장으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. 

 

 

2.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 발급 

 

5분 이상 지연

 

서울교통공사 운영 구간에서 발생한 열차 지연 및 사고 등으로 인하여 열차가 5분 이상 지연되었을 때에는 지연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. 최대 30일 전까지 조회 가능합니다. 

  •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 접속
  • 메뉴에 이용정보 선택
  • 간편지연증명서 선택
  • 일정 선택 후 지연된 항목 클릭

아래와 같이 지연시간을 클릭하면 간편지연증명서를 인쇄 및 저장할 수 있습니다. 

30분이상 지연

 

다만, 30분 이상 지연 시 고객 콜센터 1577-1234로 문의하셔야 합니다.

 

간단하게 열차 지연증명서를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. 다들 도움되시길 발랍니다. 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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