열차지연증명서 발급방법과 절차를 설명드리겠습니다.
열차지연증명서란?
열차 지연증명서는 열차 운행이 지연되어 승객이 해당 지연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입니다. 열차 지연으로 인해 예정된 도착 시간에 도착하지 못하거나 다른 불이익을 겪은 경우, 이 증명서를 통해 해당 사실을 입증할 수 있습니다.
열차가 지연되는 이유
대중교통의 특성상 이물질 투입이나 무리한 승차 등으로 인한 출입문고장, 차내 응급환자 발생, 일시적 환승객 집중 등 지하철 내에서 다양한 상황이 발생하고 이로 인해 지하철 지연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.
발급방법
1. 현장발급
가까운 역에 방문하여 역무원에게 요청하면 현장으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.
2.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 발급
5분 이상 지연
서울교통공사 운영 구간에서 발생한 열차 지연 및 사고 등으로 인하여 열차가 5분 이상 지연되었을 때에는 지연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. 최대 30일 전까지 조회 가능합니다.
-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 접속
- 메뉴에 이용정보 선택
- 간편지연증명서 선택
- 일정 선택 후 지연된 항목 클릭
아래와 같이 지연시간을 클릭하면 간편지연증명서를 인쇄 및 저장할 수 있습니다.
30분이상 지연
다만, 30분 이상 지연 시 고객 콜센터 1577-1234로 문의하셔야 합니다.
간단하게 열차 지연증명서를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. 다들 도움되시길 발랍니다.
728x90
'생활 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장례비 지원제도 장제급여 신청방법 및 대상 필요 서류 꼭 신청하세요! (0) | 2024.03.19 |
---|---|
2024 기간제 교사 월급 호봉표 정근수당 상여금 등 산정방식 놓치지 마세요! (0) | 2024.03.18 |
휴일 근무수당 지급기준과 계산방법 (0) | 2024.03.15 |
연차수당 지급의무와 지급시기 (정규직, 계약직, 아르바이트 조건) 잊지말고 챙기세요! (0) | 2024.03.15 |
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아르바이트 신청방법 자격 종류 하는 일 급여 꿀알바로 추천! (0) | 2024.03.14 |